게임 정보 관리

Public 테이블과, Private 테이블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 Public 테이블 : 모든 게이머의 정보를 반환
  • Private 테이블 : 테이블의 로그인된 해당 게이머의 정보만 반환

서버에 데이터를 저장할 때 인터넷이 연결이 안된 상태이면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요?

statusCode로 성공/실패를 확인하고, 실패한 경우 이후에 다시 시도하는 복구 로직을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 실패 alert을 띄운 후 인터넷 연결이 될 때까지 게임 진행이 불가능하도록 차단 (다시 시도해서 성공하기 전까지)
  • 데이터를 메모리에 올려두고, 그대로 진행 -> 다음 시도 때 한번에 처리

게임정보의 저장최대량은 어떻게 되나요?

하나의 row( column들의 집합 ) 에서 400KB까지 저장이 가능합니다.
예를들어 column의 이름이 shirt-color이고 이 값이 R이면 12 Byte를 저장한 것입니다.

  • 하나의 row( column들의 집합 )이 400KB를 넘는 경우
    statusCode : 413
    errorCode : ServerErrorException
    message : request entity too large

자료형이 "N"인데, "200"과 같이 스트링으로 리턴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뒤끝에서는 AWS를 사용하고 있고, AWS에서 noSQL을 사용할 때 강제하는 포맷이기에 이렇게 리턴을 하고 있습니다.

public 테이블에서 타인의 row를 수정할 수 있나요?

타인의 정보는 보안이슈로 수정이 불가능 하고 Read만 가능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