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킷 디자인

바이너리 데이터

뒤끝매치는 실시간 게임환경에서 바이너리 형태의 데이터를 송수신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개발자가 송신하고자 하는 데이터를 바이너리 데이터로 변환하는 방법은 뒤끝에서 별도로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데이터를 시리얼라이즈 & 디시리얼라이즈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존재합니다.

JSON 활용하기

JSON을 활용하면 데이터를 손쉽게 시리얼라이즈/디시리얼라이즈 할 수 있습니다.

  • 장점으로 사용방법이 간편합니다.
  • 단점으로 원본데이터보다 시리얼라이즈 한 데이터의 크기가 커집니다.
  • 뒤끝에서 제공하는 튜토리얼에는 데이터를 JSON으로 송수신하는 방법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구글 플랫버퍼 활용하기

플랫버퍼는 파싱/언패킹 과정 없이 고속으로 데이터를 송수신하기 위해 구글에서 개발한 시리얼라이즈/디시리얼라이즈 라이브러리 입니다.

  • 장점으로 파싱/언패킹 과정이 없어 송수신하고자 하는 데이터에 플랫버퍼를 붙이면 사용이 간편하고, 코드가 간소화 됩니다.
  • 단점으로 사용방법이 JSON 활용 방법보다 어려운 편입니다.
  • 자세한 사용방법은 구글 플랫버퍼 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위의 2가지 이외에도 개발사가 원하는 방식을 이용하여 시리얼라이즈/디시리얼라이즈를 수행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