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칭 서버 함수

매칭 서버 구조에 대해서는 해당문서를 참고해주세요.

매칭 서버에 접속하기

유저들 간 매칭을 위한 매칭 서버에 접속합니다.

안내
  • JoinMatchMakingServer 함수가 true로 리턴되고, ErrorInfo 또한 Success로 리턴되었을 경우 매칭서버와 소켓연결에 성공했다는 것이고, 유저 인증 등의 작업은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 반드시 이벤트 핸들러를 통해 매칭 서버 접속이 성공했는지 한번 더 체크해야 합니다.
  • JoinMatchMakingServer(out ErrorInfo errorInfo) -> bool
    
    //example
    ErrorInfo errorInfo;
    Backend.Match.JoinMatchMakingServer(out errorInfo);

    Parameters

    ValueTypeDescription
    errorInfoErrorInfo성공/실패 정보

    Error cases

    • 매칭 서버 접속에 성공한 경우
      ErrorInfo.Category : Success

    • 매칭 서버 접속에 실패한 경우
      ErrorInfo.Category : Exception or SocketOperationError
      ErrorInfo.Reason : 접속 실패에 대한 이유

    매치 서버와 접속 종료하기

    매치 서버와 접속을 종료합니다.

    LeaveMatchMakingServer() -> void
    
    //example
    Backend.Match.LeaveMatchMakingServer();

    매칭 신청하기

    개발자가 명시한 매치타입, 매치모드타입의 매칭을 신청합니다.

    안내
  • 매칭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콘솔에서 먼저 해당 매칭 카드를 생성해야 합니다.
  • 콘솔에서 매칭 카드를 생성하는 방법은 여기를 참고해주세요.
  • RequestMatchMaking(MatchType matchType, MatchModeType matchModeType) -> void
    
    //example
    Backend.Match.RequestMatchMaking(matchType, modeType);

    Parameters

    ValueTypeDescription
    matchTypeMatchType (enum)신청할 매치 타입
    modeTypeMatchModeType신청할 매치 모드 타입

    MatchType (enum)

    ValueDescription
    MatchType.None초기화 값
    MatchType.Random랜덤 매치
    MatchType.Point포인트 매치
    MatchType.MMRMMR 매치

    MatchModeType (enum)

    ValueDescription
    MatchModeType.None초기화 값
    MatchModeType.OneOnOne일대일
    MatchModeType.Melee개인전
    MatchModeType.TeamOnTeam팀전

    매칭 신청 취소하기

    매칭 신청을 취소합니다.

    CancelMatchMaking() -> void
    
    //example
    Backend.Match.CancelMatchMak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