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끝 매치 구조

뒤끝 매치는 tcp 서버/클라이언트 구조를 취합니다.

이벤트 형식

메시지 송신

클라이언트에서 서버로 메시지를 보내기 위해 함수를 호출하면 SDK에서는 클라이언트에서 보내고자 하는 데이터를 송신큐에 담아 순차적으로 송신합니다.

메시지 수신

서버에서 송신한 메시지는 SDK에서 수신큐에 담아 순차적으로 꺼내 이벤트 형식으로 재가공하여 클라이언트에 이벤트를 발생시킵니다.

Poll 함수

송신큐에 존재하는 메시지를 송신하고, 수신큐에 존재하는 메시지를 재가공하여 이벤트 형식으로 호출시키기 위해 클라이언트에서는 주기적으로 Poll 함수를 호출해야 합니다.

뒤끝에서는 유니티 객체의 Update 함수에서 Poll 함수를 호출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코루틴을 만들어 Poll을 호출하거나 별도의 쓰레드에서 Poll을 호출하는 등 개발사에서 원하는 방법으로 Poll을 호출해도 무방합니다.

Poll 함수가 호출되지 않으면 이벤트또한 호출되지 않습니다.


매치 서버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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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치 서버에 접속한 클라이언트는 위의 그림과 같이 유저가 원하는 매치타입으로 매칭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각 매치타입 별로 서버는 나뉘어 있지 않고 동일한 서버에서 매칭을 수행합니다.

매치 서버 구조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매치 서버 구조 문서를 참고해주세요.


인게임 서버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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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치서버에서 매칭에 성공하면 실시간 게임을 위한 인게임 서버 주소와 매칭된 유저들만 접속할 수 있는 룸토큰을 발급해줍니다.
해당 정보를 이용하여 인게임 서버에 접속하여 실시간으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인게임 서버 구조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인게임 서버 구조 문서를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