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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
  • 친구와 게임하기, 중복된 매칭 타입 지원 등의 기능은 Backend-5.0.0이상 버전부터 제공됩니다.
  • Backend-5.0.0 이상 버전과 Backend-5.0.0 미만 버전의 뒤끝매치서버는 분리되어 있습니다.
         각 매치서버는 서로 유저 풀을 공유하지 않고, 서로 매칭되지 않습니다.
  • Backend-4.5.0 이하 버전의 뒤끝매치 서비스는 종료되었습니다.
  • Backend-5.0.0 미만 버전의 뒤끝매치 서비스는 추후 서버가 업데이트 되면 종료될 수 있습니다.
         뒤끝매치를 사용하시는 개발사에서는 SDK 업데이트를 통해 신버전 뒤끝매치 서비스를 이용해주세요.
  • 뒤끝매치

    뒤끝매치는 게임을 이용하는 유저들을 규칙에 따라 매칭시켜주는 서비스 입니다.
    뒤끝 매치는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게임을 접속한 유저들을 점수 및 매칭 모드에 따라 매칭
    • 친구와 함께 매칭을 할 수 있는 대기 방을 제공
    • 매칭 된 유저들이 실시간으로 게임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
    • 게임 종료 후 결과를 종합하여 해당 결과를 서버에 저장하고, 게임 결과에 따라 유저들의 점수를 증감시킴

    뒤끝매치 이용하기

    뒤끝매치는 아래와 같은 조건을 만족해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요금제에서 동일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 뒤끝베이스와 별개로 뒤끝매치만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뒤끝챗과 별개로 뒤끝매치만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뒤끝 콘솔에서 뒤끝챗이 활성화 되어 있어야 합니다.
      • 추후 뒤끝챗을 활성화 하지 않고, 뒤끝매치만 활성화 해도 이용이 가능하도록 개선 될 예정입니다.
    • 유저는 반드시 닉네임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 닷넷4 환경에서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매칭 조건

    뒤끝 매치에서 유저들을 매칭시기키 위한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매칭 조건Description
    랜덤 매칭규칙없이 매칭을 신청하는 모든 유저를 무작위로 매칭시킵니다.
    포인트 매칭개발자가 직접 설정한 포인트를 기반으로 유저를 매칭시킵니다.
    MMR 매칭Elo 레이팅 규칙에 따라 MMR을 기반으로 유저를 매칭시킵니다.

    매칭 유형

    뒤끝 매치에서 유저들을 매칭시키기 위한 인원수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매칭 조건Description
    1:11:1 게임을 지원합니다.
    팀전2:2, 3:3, 4:4, 5:5 까지 지원합니다.
    개인전3 ~ 10명 까지 지원합니다.
    개인전 게임의 경우 배틀로얄 방식을 지원합니다.

    실시간 게임 환경

    뒤끝 매치에서는 매칭된 유저들이 실시간으로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 매칭된 유저들 간의 실시간 브로드캐스팅을 지원
    • 게임시작 & 게임종료 및 결과 처리에 대한 프로세스를 제공
    • 게임 진행 중 접속이 끊긴 유저에 대한 재접속 기능을 제공
    • 실시간 게임 중 채팅서비스를 지원 (뒤끝챗과 별개)

    레이턴시

    평균적으로 50ms 이하의 레이턴시가 측정됩니다.
    이 속도는 클라이언트에서 서버로 메시지를 전송한 후,
    서버에서 클라이언트로 브로드캐스팅 메시지를 보내 클라이언트에 수신되었을 때의 레이턴시를 측정한 것 입니다.

    측정하는 기기, 통신환경, 통신상황에 따라 다르게 측정될 수 있습니다.

    뒤끝매치 활성화

    뒤끝매치 기능은 뒤끝 콘솔에서 활성화 시킨 경우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수익쉐어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는 프로젝트는 수익쉐어 요금제로 전환 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ErrorInfo

    ValueTypeDescription
    CategoryErrorCodeErrorCode 카테고리
    DetailErrorCodeErrorCode 상세내용
    SocketErrorCodeSocketErrorSocket 클래스에 대한 오류 코드
    Reasonstring성공/실패 사유

    SessionInfo

    ValueTypeDescription
    SessionIdSessionId해당 세션의 ID
    NickNamestring해당 세션 유저의 닉네임
    IsRemoteboolremote 여부 (나의 세션인 경우 false, 타인의 세션인 경우 true)

    MatchMakingUserInfo

    ValueTypeDescription
    m_sessionIdSessionId해당 세션의 ID
    m_nickNamestring해당 세션 유저의 닉네임

    MatchUserGameRecord

    ValueTypeDescription
    m_sessionIdSessionId해당 세션의 ID
    m_nicknamestring해당 세션의 닉네임 (Backend-4.6.0 이상 버전에만 존재)
    m_isSuperGamerbool해당 세션의 슈퍼 게이머(방장) 여부 (Backend-4.6.0 이상 버전에만 존재)
    m_teamNumberbyte팀정보 (팀 매치가 아닌 경우 0)
    m_numberOfMatchesint해당 세션의 현재 매칭된 게임 모드의 총 매치수
    m_numberOfWinint해당 세션의 현재 매칭된 게임 모드의 내 승리수
    m_numberOfDrawint해당 세션의 현재 매칭된 게임 모드의 총 무승부수
    m_numberOfDefeatsint해당 세션의 현재 매칭된 게임 모드의 패배수
    m_numberOfChampionshipint개인전일 경우 해당 세션의 현재 매칭된 게임 모드의 1등 횟수 (개인전 아닐 시 0)
    m_pointsint포인트 모드일 경우 해당 세션의 현재 매칭된 게임 모드의 포인트 (포인트 모드가 아닐 시 0)
    m_mmrintMMR 모드일 경우 해당 세션의 현재 매칭된 게임 모드의 MMR (MMR 모드가 아닐 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