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토리얼

뒤끝챗을 이용한 간단한 채팅 클라이언트 튜토리얼 입니다.

뒤끝챗 튜토리얼 다운로드

개발 환경

유니티 버전뒤끝 SDK 버전닷넷 버전
2019.3.9f15.2.0닷넷 4

포함된 기능

포함된 기능설명
커스텀 회원가입 / 로그인커스텀 계정 회원가입 / 로그인
닉네임닉네임 설정
채팅 상태채팅 상태 조회
서버 연결 확인채팅 서버 연결 확인
일반/길드 채널 입장 / 퇴장일반 / 길드 채팅 채널 입장 및 퇴장
최근 채팅최근 채팅 불러오기
채팅채팅 송수신
귓속말귓속말 송수신
운영자 채팅운영자 전체 채팅 송수신
차단특정 유저 차단 / 차단 해제
신고특정 유저 신고
필터링비속어 필터링 활성화 / 비활성화
자동 접속 종료일정시간 채팅 미사용시 자동 접속 종료
도배 방지채팅 도배 방지

1. 뒤끝챗 활성화

뒤끝 콘솔 - 뒤끝챗 메뉴에서 하단의 뒤끝챗 활성화 버튼을 눌러 뒤끝챗을 활성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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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채널 그룹 생성(일반, 길드)

뒤끝챗 - 채널 그룹 관리 메뉴에서 새 그룹 만들기 버튼을 눌러 일반 채널과 길드 채널을 생성합니다.
자동 채널 생성이 미사용일 경우, 채널 관리에서 채널을 직접 생성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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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유니티 뒤끝 인스펙터 설정

뒤끝챗 예제를 임포트 하고 유니티 상단의 The Backend > Edit Settings메뉴를 통해서 프로젝트를 설정합니다.

4. 유니티 씬 설정

유니티 내 Project에 Assets > TheBackend > Example > chat 폴더 내에 ChatTest-login 씬과 ChatTest-channellist 씬을 등록합니다.
유니티 상단 메뉴 File - BuildSettings 에 Add Open Scenes 버튼을 눌러 현재 씬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 ChatTest-login씬이 0번, ChatTest-channellist씬이 1번이 되어야 하며, 시작 씬은 ChatTest-login 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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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로그인

프로젝트를 플레이하여 로그인을 하거나 회원가입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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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채널 그룹 검색

검색하고자 하는 채널 타입(일반, 길드)을 선택하고 그룹 이름을 입력한 뒤 검색 버튼을 누릅니다.

  • 뒤끝챗은 일반채널과 길드 채널 동시에 채팅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검색 후, 채널 오브젝트들이 생성되면 해당 오브젝트에 입장을 눌러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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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메세지 보내기

입장 후, 하단의 입력창을 입력한 후 메세지 보내기 버튼을 눌러 메세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채팅 시,
입력창에 명령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명령어는 다음과 같습니다.(따옴표 제거)

기능명령어예시
귓속말/w "닉네임" "해당닉네임의 유저에게 하고싶은말"/w timmy 정원에서봐~
운영자 전체채팅/all "입력할 공지사항"/all 오늘 4시에 서버를 점검합니다
차단/b "닉네임"/b timmy
차단해제/ub "닉네임"/ub timmy
신고/신고 "닉네임"/신고 timm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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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일반/길드 채널 전환

상단에 토글 박스를 클릭하여 일반 채널 또는 길드 채널로 전환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 채널에 입장 후, 길드 채널에 입장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길드 토글을 클릭하면 그룹 검색 화면으로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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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채널나가기

대화창 내에 나가기 버튼을 눌러 채널을 나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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