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뒤끝 SDK 버전에 따라 뒤끝챗 서버는 물리적으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물리적으로 분리된 채팅서버 간 서로 유저 풀을 공유하지 않고, 서로 메세지를 주고 받을 수 없습니다.

SDK 버전 설명
SDK 5.2.0 이상 최신 프로토콜이 적용 된 뒤끝챗 서버
SDK 4.5.0 ~ SDK 5.1.2 구버전 뒤끝챗 서버
SDK 4.4.1 이하 일부 이벤트 핸들러가 리턴되는 조건에 차이가 있습니다.

뒤끝챗

뒤끝챗은 게임을 이용하는 유저들이 실시간으로 메시지를 주고받게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다음과 같은 조건이 충족되어야 뒤끝챗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유저가 닉네임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 콘솔에서 뒤끝챗이 활성화되어 있어야 합니다.
  • 채널 그룹이 존재해야 합니다.

유저 닉네임 설정

  • 닉네임이 없는 유저는 채팅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닉네임 중복을 허용하지 않는 것을 권장하며, 닉네임 중복 사용 시 발생하는 상황은 뒤끝챗에서 다음과 같은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채팅 로그 분석이 어려울 수 있음
    • 귓속말이 다수의 유저에게 전송될 수 있음

뒤끝챗 활성화

콘솔에서 뒤끝챗을 활성화 시킨 경우에만 사용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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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클라이언트에서는 Backend.Chat.GetChatStatus 메소드를 통해서 채팅 활성화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