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기본 기능

뒤끝은 게임 유저 간의 친구기능을 제공합니다.
친구는 콘솔에서 설정한 최대 보유수 만큼만 맺을 수 있습니다. 친구 최대보유수의 default 는 0으로, 콘솔에서 설정하신 이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 뒤끝 콘솔에서 친구 최대보유수가 0인 경우
    statusCode : 403
    errorCode : ForbiddenException
    message : Forbidden friend, 금지된 friend

친구 리스트 조회

친구 리스트를 반환합니다.

동기

// 전체 친구 리스트 조회
GetFriendList() -> BackendReturnObject
// limit, offset 사용하여 친구 리스트 조회
GetFriendList(int limit) -> BackendReturnObject
GetFriendList(int limit, int offset) -> BackendReturnObject

// example
// 전체 친구 리스트 조회
Backend.Social.Friend.GetFriendList();
// limit, offset 사용하여 친구 리스트 조회
Backend.Social.Friend.GetFriendList(5); // 5명 친구 조회 (1-5)
Backend.Social.Friend.GetFriendList(5,5); // 처음 5명 이후의 5명 친구 조회 (6-10)

비동기

GetFriendList( Function callback ) -> void
GetFriendList( int limit, Function callback ) -> void
GetFriendList( int limit, int offset, Function callback ) -> void

// example
Backend.Social.Friend.GetFriendList( ( callback ) => 
{
    // 이후 처리
});
Backend.Social.Friend.GetFriendList( 5, ( callback ) => 
{
    // 5명 친구 조회 (1-5)
    // 이후 처리
});
Backend.Social.Friend.GetFriendList( 5, 5, ( callback ) => 
{
    // 처음 5명 이후의 5명 친구 조회 (6-10)
    // 이후 처리
});

Parameters

ValueTypeDescriptionDefault
limitint(Optional) 불러올 친구리스트의 수100
offsetint(Optional) 불러올 친구 리스트의 시작점

결과값 예시

{ 
    rows:
    [ 
        // 닉네임이 없는 유저의 경우
        { 
            inDate: // 게임 유저 inDate
                { S : "2018-12-27T04:49:00.493Z"},
            createdAt: // 친구요청 보낸 시간
                { S : "2018-12-27T04:49:58.140Z"}
        },
        // 닉네임이 있는 유저의 경우
        { 
            nickname: // 게임 유저 닉네임
                { S : "customid2"}, 
            inDate: // 게임 유저 inDate
                { S : "2018-12-18T01:58:18.722Z"},
            createdAt: // 친구요청 수락한 시간
                { S : "2018-12-27T04:50:03.955Z"}
        },
        { 
            nickname: [Object],
            inDate: [Object]
        } 
    ]
}

친구 끊기

친구를 리스트에서 삭제합니다.

동기

BreakFriend(String gamerIndate) -> BackendReturnObject

// example
Backend.Social.Friend.BreakFriend("gamerIndate");

비동기

BreakFriend(String gamerIndate, Function callback ) -> void

// example
Backend.Social.Friend.BreakFriend( "gamerIndate", ( callback ) => 
{
    // 이후 처리
});

Parameter

ValueTypeDescription
gamerIndateString친구를 끊을 게이머의 In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