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어 출시 설정

뒤끝 콘솔의 서버설정 -> 프로젝트 -> 출시설정 (테스트/라이브)에 대한 내용입니다.

테스트 / 라이브 설정

뒤끝은 구글 플레이와 앱 스토어를 공식적으로 지원합니다.
출시설정 항목의 구글 플레이(Android), 앱 스토어(iOS)에서 테스트 / 라이브 설정을 통해, AU(활성 유저 수)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AU(Active User, 활성 유저) : 로그인에 성공한 상태의 유저

테스트/라이브 설정설명
구글 플레이 와 앱 스토어 모두 테스트 설정이 되어 있는 경우유니티 에디터를 포함한 모든 OS의 AU가 10으로 제한
구글 플레이 혹은 앱 스토어 중 한가지만 라이브 설정이 되어 있는 경우라이브 설정된 OS와 유니티 에디터에서 AU 제한 해제
테스트 설정된 OS는 AU가 10으로 제한
구글 플레이와 앱 스토어 모두 라이브 설정이 되어 있는 경우유니티 에디터를 포함한 모든 OS의 AU 제한 해제

테스트 상태에서의 AU 제한

테스트 모드에서는 최대 10명의 유저가 한 프로젝트에서 활성화 상태로 존재할 수 있습니다.
출시설정이 테스트로 선택되어 있을 때, AU가 10을 초과하는 경우 에러가 발생합니다.

아래 함수를 호출할 때 에러 발생하게 됩니다.

  • Backend.BMember.CustomSignUp
  • Backend.BMember.CustomLogin
  • Backend.BMember.GuestLogin
  • Backend.BMember.LoginWithTheBackendToken
  • Backend.BMember.RefreshTheBackendToken
  • Backend.BMember.AuthorizeFederation

Error Info

  • statusCode : 403
  • errorCode : ForbiddenException
  • message : Forbidden Active User(로그인에 성공한 상태의 유저) exceed 10., 금지된 Active User(로그인에 성공한 상태의 유저) exceed 10.

10개 이상의 계정 로그인 시키기

11개 이상의 계정을 활성화 하기 위해서는 출시설정을 테스트에서 라이브로 변경해야 합니다.
엑세스 토큰이 만료되어 10개 미만이 되면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 엑세스 토큰은 로그아웃을 하거나 발급 이후 24시간이 지나면 만료가 됩니다.
  • 기존에 테스트 하던 10개의 계정 이외의 계정으로 테스트 하고 싶은 경우
    현재 프로젝트에 로그인 되어있는 계정을 로그아웃 시키고 새로운 계정으로 로그인/회원가입을 하면 됩니다.
  • 유저가 게임을 종료해도 엑세스토큰은 만료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