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푸시 받기

뒤끝 콘솔에서 보내는 푸시를 받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 다국어 지원
    • 유저의 국가코드가 존재하고, 콘솔에 해당 국가 푸시가 등록되어 있는 경우 → 해당 국가의 푸시를 발송합니다.
    • 유저의 국가코드가 존재하지 않거나, 콘솔에 해당 국가 푸시가 등록되어 있지 않은 경우 → 기본 설정의 푸시를 발송합니다.

푸시를 받기 위한 프로젝트 등록

뒤끝은 Firebase의 FCM을 이용해 푸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뒤끝 푸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우선 Firebase에 프로젝트를 등록해야 합니다.

Firebase 프로젝트 등록
Firebase 프로젝트 등록
Firebase 프로젝트 등록
Firebase 프로젝트 등록

google-service.json을 다운받아 Unity 프로젝트의 Assets 내부에 추가합니다.

Firebase 프로젝트 등록

생성된 프로젝트의 설정페이지에서 클라우드 메시지 탭으로 들어오면 이전 서버 키가 존재합니다.
뒤끝 콘솔 서버 설정에서 푸시 탭에 위의 서버 키 값을 입력하여 저장합니다.

서버키 등록
서버키 등록

Firebase에서 제공하는 UnitySDK를 다운 받습니다. 다운받은 SDK에서 FirebaseMessaging.unitypackage를 unity 프로젝트에 import합니다.

Firebase SDK

푸시 설정 ON

뒤끝SDK의 메소드를 사용하여 푸시 설정을 ON 합니다.

동기

PutDeviceToken() -> BackendReturnObject

// example
Backend.Android.PutDeviceToken();

비동기

PutDeviceToken( Function callback ) -> void

// example
Backend.Android.PutDeviceToken(( callback ) => {
    // 이후 처리
});

푸시 설정 OFF

푸시 받기를 원하지 않을 경우 푸시 설정을 OFF 합니다.

동기

DeleteDeviceToken() -> BackendReturnObject

// example
Backend.Android.DeleteDeviceToken();

비동기

DeleteDeviceToken( Function callback ) -> void

// example
Backend.Android.DeleteDeviceToken( ( callback ) => {
    // 이후 처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