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뒤끝 SDK 다운받고 유니티에 적용하기

뒤끝 SDK는 뒤끝 서버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SDK 입니다.
유니티 상단 메뉴 > Assets > Import UnityPackage > CustomPackage 메뉴를 통해 다운받은 유니티 패키지 형태의 SDK를 유니티 프로젝트에 임포트 할 수 있습니다.
다음 SDK는 뒤끝베이스, 뒤끝챗, 뒤끝매치를 모두 포함하고 있습니다.

  • Backend-5.4.0.unitypackage  [2021-03-30]

    SDK 5.3.0 이상 버전에서 SDK 응답속도와 비동기 함수 관련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SDK 5.3.0 미만버전을 사용하시는 개발사에서는 SDK 5.3.0 이상버전으로 업데이트를 권장합니다.
    애플 앱스토어에 게임을 출시하는 경우 반드시 다음 애플 앱스토어 암호화 규정 관련 문서를 참고해주세요.


    SDK 업데이트 시 유니티의 The Backend Settings 인스펙터 창에 설정한 뒤끝 인증값이 초기화 될 수 있습니다.
    SDK 업데이트 후 초기화가 되지 않는다면 인스펙터 창의 인증값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비동기 함수 관련 안내
5.3.0 이상 버전부터 비동기 함수의 경우 비동기 IO 쓰레드에서 콜백함수가 실행되기 때문에 유니티의 객체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뒤끝 SDK를 초기화 할 때 useAsyncPoll 인자를 true로 선언하여 콜백 함수 풀링을 사용하면 비동기 함수의 콜백 내에서도 유나티의 객체에 접근이 가능합니다.
  • 비동기 함수 콜백 풀링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해당 문서를 참고해주세요.

프로젝트 인증 키 발급

뒤끝 SDK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Client App IdSignature Key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Client App IdSignature Key는 뒤끝 콘솔에서 프로젝트를 생성 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뒤끝 콘솔에서 프로젝트 생성 후 서버설정 > 인증정보에서 아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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뒤끝 콘솔에서 Client App ID 와 Signature Key를 발급받았으면 유니티로 돌아옵니다.
유니티의 프로젝트에 뒤끝 SDK를 정상적으로 설치했다면 유니티 상단 메뉴에 The Backend메뉴가 추가되었을 것 입니다.

유니티 상단 메뉴에서 The Backend > Edit Setting를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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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spector 탭이 아래와 같이 표시될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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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시된 인스펙터 창에서는 뒤끝 SDK를 사용하기 위한 다양한 값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각 값에 대한 자세한 설명입니다.

변수설명
Client App ID게임을 구분하는 게임 고유 아이디
Signature Key게임 데이터를 서버와 주고 받을 시 데이터를 암호화 할 때 필요한 키
Function Auth Key뒤끝 펑션을 사용할 때 인증을 위한 키
Package NameUnity Project의 packageName입니다.
Is All Platform해당 설정값은 Android 혹은 iOS 기기 이외의 다른 OS 허용여부를 결정하는 값입니다.
해당 값이 체크되어 있지 않은 경우, Android 혹은 iOS 이외의 OS에서 접속하는 경우 서버에서 오류를 리턴합니다.
Send Log Report서버로 요청을 보낼 때 서버에 추가로 로그를 저장할 지 결정하는 값입니다.
해당 값이 체크되어 있으면 요청을 보낼 때 기존에 남기는 로그 이외에 추가 로그를 남기게 됩니다.
이는 추후 오류사항을 추적하거나 뒤끝을 개선하는 데 사용됩니다.
체크 유무에 따라 응답속도에 큰 차이는 없으나 체크하는 경우 응답속도가 소폭 느려질 수 있습니다.
Time Out Sec서버로 요청을 보냈을 때 설정한 시간(초) 동안 응답이 오지 않았을 경우 타임아웃 에러로 처리할 시간을 결정합니다. (default: 100초)

뒤끝 콘솔에서 발급받은 Client App IDSignature Key를 각각 입력합니다.

이후 뒤끝 SDK 초기화 함수를 호출하면 뒤끝을 사용하기 위한 모든 준비가 완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