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끝 inDate

indate는 유저나 게임정보, 랭킹, 길드, 우편 등 데이터가 생성될 때 해당 데이터의 Key값으로 설정되는 값 입니다.
뒤끝에서 다양한 뒤끝 기능들을 사용할 때 해당 데이터들과 상호작용 하기 위해서 inDate는 데이터의 Key값으로 사용됩니다.

inDate 사용법

inDate는 유저 또는 정보를 리턴하는 함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inDate를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BackendReturnObject - inDate 처리하기를 참고해주세요.

게임 정보에서 inDate 활용하기

삽입된 데이터의 inDate를 이용하여 데이터를 수정하거나, 실시간 랭킹을 갱신할 수 있습니다.

게임 정보(GameInfo/GameSchemaInfo)

  • 해당 inDate의 데이터 읽기
  • 해당 inDate의 데이터 수정하기
  • 해당 inDate의 데이터 삭제하기

실시간 랭킹(GameInfo/GameSchemaInfo)

// 해당 DB를 이용하여 실시간 길드랭킹 갱신하기

Param where = new Param(); // 검색용 where절 생성
BackendGameObject bro = Backend.GameSchemaInfo.Get("tableName", where, 10);
// 빈 where절을 이용하여 데이터 10개 검색
string inDate = bro.GetReturnValuetoJSON()["rows"][0]["inDate"]["S"].ToString();
//리턴된 값들중에서 0번째 데이터의 inDate로 접근하여 string으로 추출
Backend.GameSchemaInfo.Update ( "tableName", inDate, param );
// 해당 inDate의 데이터 수정
Backend.GameSchemaInfo.UpdateRTRankTable("tableName", "columnName", 123, inDate);
// 해당 inDate의 데이터 실시간 랭킹 갱신

게임 유저에서 inDate활용하기

게임 유저의 inDate는 다른 유저와 상호작용을 하는 소셜기능, Public 테이블에서 다른 유저의 데이터를 읽기에서 주로 사용됩니다.
닉네임을 통해 다른 유저의 inDate를 검색하고 싶을 경우, 소셜 기능 - 유저찾기를 참고해주세요.

게임 정보

스키마 정의 테이블의 게임 정보 읽기의 경우, 공식적으로 유저 inDate를 통한 데이터 검색 기능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유저의 inDate를 미리 스카마에 추가 해두는 등의 방법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닉네임 검색을 통한 다른 유저의 inDate 가져오기

BackendGameObject bro = Backend.Social.GetGamerIndateByNickname("nickname");

// nickname으로 게임 유저 inDate가져오는 함수
string inDate = bro.GetReturnValuetoJSON()["rows"]["inDate"].ToString());
//리턴된 값에서 inDate로 접근하여 string으로 추출
Backend.Social.Friend.RequestFriend(inDate);
//얻은 inDate로 친구요청

소셜 기능에서 inDate 활용하기

길드 inDate(guildIndate)

길드의 inDate를 이용하여 길드 정보 받아오기, 가입 요청, 랭킹 정보 받아오기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guildInDate는 GetGuildIndateByGuildNameV3() 함수를 통해 길드 닉네임을 사용하여 가져올 수 있습니다.
개발자문서 - 길드 기능의 예시코드에서 길드의 inDate는 guildIndate, 유저의 inDate는 gamerIndate로 표시되어있습니다.

  • 특정 길드 정보 받아오기
  • 특정 길드 굿즈 내역 받아오기
  • 길드 가입 요청하기
  • 실시간 길드 랭킹 - 특정 실시간 길드 랭킹에서 특정 길드의 랭킹 불러오기
  • 길드 랭킹 - 특정 랭킹에서 특정 길드의 랭킹 받아오기
// 검색한 길드의 inDate로 해당 길드 가입 요청하기

BackendGameObject bro = GetGuildIndateByGuildNameV3("길드이름");
// 길드 이름을 이용하여 길드의 inDate 받기
string inDate = bro.GetReturnValuetoJSON()["guildInDate"]["S"].ToString();
//길드의 inDate 추출
Backend.Social.Guild.ApplyGuildV3 (inDate);
//길드 가입 요청

우편 inDate(postIndate)

우편의 inDate를 이용하여 우편을 수령 후, 해당 우편의 내용물(item)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문서 - 우편 기능의 예시코드에서 우편의 inDate는 postIndate, 유저의 inDate는 ReceiverIndate 표시되어있습니다.

  • 관리자/유저 우편 수령하기
// 검색한 길드의 inDate로 해당 길드 가입 요청하기

BackendGameObject bro = GetPostListV2();
// 받은 우편 목록 열기
string inDate = bro.GetReturnValuetoJSON()["fromAdmin"]["inDate"]["S"].ToString();
//리턴된 값들중에서 관리자에게 받은 0번째 우편의 inDate를 string으로 추출
BackendGameObject bro2 = ReceiveAdminPostItemV2(inDate);
//관리자 우편 수령
string content = bro2.GetReturnValuetoJSON()["item"]["M"]["type"]["S"].ToString();
//받은 우편의 아이템 내용 보기

쪽지 inDate

쪽지의 inDate를 이용하여 우편을 수령 후, 해당 쪽지의 내용물(row))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문서 - 쪽지 기능의 예시코드에서 쪽지의 inDate는 messageIndate, 유저의 inDate는 gamerIndate 표시되어있습니다.

  • 받은 쪽지 읽기/삭제
  • 보낸 쪽지 삭제
// 받은 쪽지의 내용 읽기

BackendGameObject bro = Backend.Social.Message.GetReceivedMessageList();
// 받은 쪽지 목록 열기
string inDate = bro.Rows()[0]["inDate"]["S"].ToString();
//리턴된 값들중에서 쪽지 받은 0번째 우편의 inDate를 string으로 추출
BackendGameObject bro2 = Backend.Social.Message.GetReceivedMessage("messageIndate");
//얻은 inDate로 받은 쪽지 읽기
string contents = bro2.GetReturnValuetoJSON()["row"]["content"]["S"].ToSt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