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 Framework 4

Scripting Runtime Version이 .NET 4 framework일 때, 뒤끝의 기능을 사용하기 위한 가이드입니다.

Unity 설정

아래와 같이 설정되어 있을 때, 뒤끝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Player Settings > Other Settings > Configuration

  • Scripting Runtime Version : .NET 4.x Equivalent
  • API Compatibility Level : .NET 4.x

뒤끝 기능 사용

.NET framework 4와 IL2CPP를 사용하여 빌드 시,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뒤끝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초기화 메소드는 다음과 같이 동기식으로 진행하여야 합니다.

Backend.Initialize(() => 
{
    // 초기화 성공한 경우 실행
    if (Backend.IsInitialized)
    {
        // example 
        // 버전체크 -> 업데이트 
    }
    // 초기화 실패한 경우 실행 
    else
    {
            
    }
});

2. 비동기방식으로 뒤끝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메소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using static BackEnd.BackendAsyncClass;
async static Task BackendAsync(Func<BackendReturnObject> BackendFunc, Action<BackendReturnObject> callback)
async static Task BackendAsync<T1>(Func<T1, BackendReturnObject> BackendFunc, T1 GT, Action<BackendReturnObject> callback)
async static Task BackendAsync<T1, T2>(Func<T1, T2, BackendReturnObject> BackendFunc, T1 GT1, T2 GT2, Action<BackendReturnObject> callback)
async static Task BackendAsync<T1, T2, T3>(Func<T1, T2, T3, BackendReturnObject> BackendFunc, T1 GT1, T2 GT2, T3 GT3, Action<BackendReturnObject> callback)

// example
// parameter가 없는 경우
BackendAsync( Backend.Coupon.CouponList, broCallback => { 

});
// parameter가 한 개인 경우
BackendAsync( Backend.BMember.UpdateNickname, "id2", broCallback => { 

});
// parameter가 두 개인 경우
BackendAsync( Backend.GameInfo.Insert, "table_name", param, broCallback => { 

});
// parameter가 세 개인 경우
BackendAsync( Backend.GameInfo.Update, "table_name", "inDate", param, broCallback => { 

});

Parameter

ValueTypeDescription
BackendFuncFuncBRO를 리턴하는 뒤끝 메소드
GTGeneric TypeBackendFunc 메소드의 파리미터

주의할 점

  • CustomSignUp, CustomLogin, AuthorizeFederation, RefreshTheBackendToken, LoginWithTheBackendToken는 BackendAsync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각 메소드 대신, 아래와 같은 메소드를 사용하여야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CustomSignUp → CustomSignUpAsync
    • CustomLogin → CustomLoginAsync
    • AuthorizeFederation → AuthorizeFederationAsync
    • RefreshTheBackendToken → RefreshTheBackendTokenAsync
    • LoginWithTheBackendToken → LoginWithTheBackendTokenAsync
    • Example
      BackendAsyncClass.BackendAsync(Backend.BMember.CustomLoginAsync, idInput.text, PWInput.text, isComplete =>
      {
        // 비동기 메소드는 update()문에서 SaveToken을 꼭 적용해야 합니다.
        Debug.Log(isComplete.ToString());
        isSuccess = isComplete.IsSuccess();
        bro = isComplete;
      });

  • GetChartAndSave()는 BackendAsync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해당 메소드 대신, GetChartAndSaveAsync()를 사용하여야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BackendAsync( Backend.Chart.GetChartAndSaveAsync, bro => { 
        // 이후 처리
        isChartSuccss = bro.IsSuccess();
        chartBRO = bro;
    });

  • Android.PutDeviceToken()은 해당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음과 같이 사용하여야 비동기방식으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BackendAsync( Backend.Android.PutDeviceToken, Backend.Android.GetDeviceToken() => { 
        // 이후 처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