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치 생성

콘솔에서 매칭카드를 생성 및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뒤끝 콘솔 - 매치 생성

매칭 방법

뒤끝매치는 총 3가지 매칭 방법을 제공합니다.

ValueDescription
랜덤매칭조건 없이 매칭을 신청한 모든 유저를 대상으로 랜덤하게 매칭을 시킵니다.
포인트개발사에서 뒤끝 콘솔에 직접 입력한 포인트를 이용하여 유저간 매칭을 진행해줍니다.
MMRElo레이팅 규칙에 따라 점수를 결정하고, 이를 이용하여 유저간 매칭을 진행해줍니다.

매칭 유형

매칭유형은 총 3가지가 존재합니다.

  • 매치카드는 최대 10개 생성할 수 있습니다.
  • 동일한 매칭방법/유형을 중복하여 생성할 수 있습니다.
ValueDescription
1:11:1 매칭 입니다.
다대다(팀전)팀전 매칭입니다. 최대 10명까지 매칭시킬 수 있고,
2:2, 3:3, 4:4, 5:5의 인원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전개인전 매칭입니다. 3 ~ 10명의 인원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MMR 매칭의 경우 개인전을 생성할 수 없습니다.

초기화 (시즌 단위)

시즌단위는 '주간', '월간', '기간없음' 3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매칭 기록 및 점수는 초기화되지만 기록이 사라지지는 않습니다.
  • 콘솔 및 SDK에서 이전 시즌 점수 및 기록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ValueDescription
기간없음점수를 초기화 하지 않는 것 입니다. 랜덤은 기간없음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간주 단위로 시즌이 초기화 됩니다. 매주 월요일 0시에 매칭기록이 초기화 됩니다.
월간월 단위로 시즌이 초기화 됩니다. 매달 1일 0시에 매칭기록이 초기화 됩니다.

매칭 조건 및 게임 설정

뒤끝매치에서 사용될 다양한 값들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뒤끝 콘솔 - 매칭조건
ValueDescription
매치 시작 대기 시간(초)모든 유저가 인게임 룸에 입장한 후 서버에서 게임시작 메시지를 보내기 까지의 대기시간 입니다.
매치 제한 시간(분)게임 생성 후 방이 유효한 제한시간입니다. 해당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게임이 파기됩니다.
최대 매칭 범위포인트/MMR 모드일 때 자신의 점수에서 최대 몇 점 사이까지 매칭 시킬 것인지 결정하는 값 입니다.
매칭 증감값포인트/MMR 모드일 때 게임 시작 시 자신의 점수에서 몇 점 사이까지 매치를 시킬 것인지,
매칭이 안되었을 때는 몇 점 단위로 매칭범위를 넓혀나갈 것인지 결정하는 값 입니다.
매칭 증감 시간(초)포인트/MMR 모드일 때 매칭이 안될 시 몇 초 간격으로 매칭 증감값을 넓혀나갈 것인지 결정하는 값 입니다.

매칭 범위 / 매칭 증감값 / 매칭 증감 시간 작동 방식

포인트와 MMR 매칭은 최대 매칭 범위와 매칭 증감값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매칭 증감값을 이용하여 매칭이 진행되지 않을 때 몇점씩 매칭 범위를 늘릴 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 ex) 점수 1000점에 증감값이 100일 경우 900 ~ 1100 점 사이의 유저와 매칭됨.
  • 최대 매칭 범위를 이용하여 현재 유저 점수를 기준으로 최대 몇점차의 유저까지 매칭 범위로 잡을 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 ex) 점수 1000점에 증감값이 100이고, 최대매칭범위가 1000일 경우 900 ~ 1100 / 800 ~ 1200 / ... /
      0 ~ 2000까지 매칭범위가 늘어납니다.

샌드박스 모드 및 배틀로얄 모드 설정

샌드박스 모드를 활성화할 것 인지, 개인전의 경우 배틀로얄 모드를 활성화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뒤끝 콘솔 - 샌드박스/배틀로얄
ValueDescription
샌드박스 모드샌드박스 매칭 전환 시간이 지날 때 까지 유저들이 매칭이 되지 않았을 경우 현재 매칭이 된 유저들 끼리만 게임을 시작하도록 허용하는 모드입니다.
배틀로얄 모드배틀로얄 모드일 시 SuperGamer 유저만 게임 결과 메시지를 서버로 보내면 정상적으로 결과가 종합되고 게임이 종료됩니다.

랜덤/MMR 매치 결과 설정

  • 랜덤 매칭의 경우 승패 결과만 저장하기 때문에 결과 처리를 위한 별도의 값 설정을 하지 않습니다.
  • MMR 매칭의 경우 Elo레이팅 규칙에 따라 점수를 결정하기 때문에 결과 처리를 위한 별도의 값 설정을 하지 않습니다.

포인트 매치 결과 설정

포인트 매칭은 개발사에서 뒤끝 콘솔에 직접 입력한 포인트를 이용하여 유저간 매칭을 진행해줍니다.

뒤끝 콘솔 - 개인전
ValueModeDescription
기본 포인트모든 매칭 방법처음 아이디 생성 후 혹은 시즌 시작 시 초기화 될 포인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1등 ~ n등개인전1~n등 까지 각 등수 당 포인트 증감값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승리1:1/팀전승리 시의 포인트 증감값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무승부1:1/팀전무승부 시의 포인트 증감값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패배1:1/팀전패배 시의 포인트 증감값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