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블 관리

스키마 유무에 따른 차이

뒤끝에서는 스키마를 정의한 테이블과 정의하지 않은 테이블 두가지 방식으로 테이블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스키마 유무에 따른 차이를 참고해주세요

Public / Private 테이블

뒤끝은 두 가지 종류의 테이블을 제공합니다. 뒤끝 SDK를 사용하여 정보를 요청할때 다음과 같은 차이가 있습니다.

  • Public 테이블 : 모든 게이머의 정보를 반환
  • Private 테이블 : AccessToken의 게이머 정보만 반환
Public 테이블 Private 테이블
읽기 쓰기 읽기 쓰기
O O O O
타인 O X X X

쓰기 기능은 게임정보 생성, 수정, 삭제를 포함합니다.

테이블 관리

테이블 관리는 뒤끝콘솔 > 게임 정보 관리 > 테이블 관리 메뉴에서 할 수 있습니다.
Public/Private 테이블은 각각 자물쇠 모양으로 구분되며, 스키마 기능 여부는 원테두리, 활성/비활성 상태는 테이블 명의 색상으로 구분됩니다.
비활성 상태의 테이블은 게임 내(뒤끝 SDK)에서 조회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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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키마 정의

  • 테이블 명은 32자 이하의 '영문 대소문자', '숫자', '_'의 조합이어야 하며, 시작은 영문자여야 합니다.
  • 테이블 명은 생성 후 변경할 수 없습니다.
  • 테이블 최대 100개까지 생성가능합니다.
  • 스키마 정의는 생성 후 변경할 수 없습니다.

스키마 미정의 테이블 생성

스키마 없는 테이블을 이용하시려면, 스키마 정의를 미사용으로 선택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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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키마 정의 테이블 생성

스키마 테이블을 이용하시려면 스키마 정의를 사용으로 선택하신 뒤, 컬럼 등록을 해주셔야 합니다.
컬럼으로 사용하실 수 있는 데이터 타입은 아래와 같습니다.

  • datetime
  • string
  • list
  • map
  • bool
  • int
  • float
  • doub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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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이블 수정/삭제

테이블 명 옆 수정 아이콘을 통해 테이블을 수정/삭제할 수 있습니다.

  • Public / Private 테이블 종류와 테이블 설명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 테이블을 삭제하는 경우, 테이블에 속한 모든 게임 정보는 삭제됩니다.

스키마 미정의 테이블 수정/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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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키마 정의 테이블 수정/삭제

null허용이 비허용일 경우, 해당 컬럼은 삭제하실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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